육아일기

매일아이 앱솔루트 맘스쿨 산모교실 리얼 후기( 2018.11.26 수원ak 아트홀)

알랭드1종보통 2018. 11. 26. 19:05
반응형

오늘은 수원 ak백화점에서 열린 매일아이 앱솔루트 맘스쿨 예비엄마코칭 산모교실 다녀온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고 신청했던 앱솔루트 산모교실.

당첨이 되었다고 문자가 와서 이번에 다녀왔어요^^


1시간정도 걸리는 거리라 여유있게 출발했는데 살짝 늦었답니다ㅠㅜ
2시 시작인데 2시 5분에 후다닥 들어갔어요.

수원ak백화점 아트홀 입구에서 이름 말하고 확인 받은 후 입장!


입장할때 볼펜이랑 싸인펜을 주시더라고요~
a4용지랑 노란색 종이도 있어서 뭔가 했더니
종이는 2부 Q&A시간에 사용하는거였어요!


급하게 오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탄산수도 한병 입구에서 받있어요!
벌컥벌컥 마셨네욤 ㅋㅋㅋ


1부는 정영내 원장님 강의~
오월희망 산부인과 원장님이신데 성격이 시원시원하고 재미있는 분 같으셨어요.

입장할때 나눠준 종이에 있던 정영내 병원장님 사진도 한장 찍어봤습니다 ㅋㅋㅋ


앱솔루트 산모교실 1부는 순산을 위한 내용을 원장님이 직접 설명해주셨구요~

아기 낳기전에 너무 긴장하지 말고 병원에서 순산하는 상상을 계속 하라고 하셨어요~

요즘은 가족분만실이 많고 다니는 병원에 요청하면 분만실 보여주는 경우가 많으니까 미리 가서 직접 보고.. 내가 아기를 고통 없이 순산하는 상상을 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강의 내용이 좋았어요~

제왕절개는 담당의가 결정하는거고 난 꼭 자연분만을 할거야! 막 이러지 않았음 좋겠다는 말씀도 해주셨구요.

1부 강의가 끝나고 쉬는 시간 있을 줄 알았는데 정영내원장님이 2부 강의도 하셔서 그런지 쉬는 타임없이 쭉쭉 2부 강의로 넘어갔어요~
(쉬는 시간은 따로 없었지만 화장실 가고 싶은 산모님들은 그냥 일어나서 조용히 다녀오셔도 되더라고요~)

q&a 타임에 노란종이에 궁금한거 적으라고 하셨는데 ㅋㅋㅋ
제 질문은 패스 되었지만 저랑 비슷하게 질문한 산모분이 계셨어요!

임신 중 몸무게 증가는 12~16kg이 적당하고..
임신부가 너무 몸무게 안 늘리려고 하면 뱃속 태아가 지방을 축척하려고 한다는 ㅠㅜ
'엄마가 음식을 요만큼씩만 먹는구나! 그럼 나는 이만큼 저금해야지! ' 
이래서 나중에 태어나면 소아비만 될수도 있다고 하니까 임신부님들 적당히 먹어주는게 좋을거 같아요!
근데 너무 달달한 간식이나 과자 보다는
견과류.. 우유.. 베리종류... 바나나..달걀 흰자... 먹는게 좋다고는 하셨어요 ㅠㅠㅋㅋㅋㅋㅋ

그리고 흰종이에는 지금 먹고 싶은 음식! 적어보라고도 하셨구요 ㅋㅋㅋ
임신부님들 떡볶이, 소고기 적으니까 그런거 그냥 맘껏 먹으라며 ㅋㅋ
근데 참치회는 노노! 참치처럼 큰 생선류는 절대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남편이 짜증날때도 적어보라고 하셨는데
많은 임신부님들이 '나는 힘들어서 잠 못자는데 옆에서 남편 코 골고 잘때' 라고 ㅋㅋㅋㅋ
그거 말고도 화장실 청소 안할때/ 한번 말해서 못 알아듣고 두세번 말하게 할때/ 시댁에서 지어준 이름 그냥 하겠다고 하는 남편등등 ㅋㅋ
원장님이 남자들은 말을 잘 못 알아 듣는다고..
그냥 뭐 먹고 싶으면 나 어디음식점 이게 먹고싶다!
나 철분제 아침에 먹어야하는데 잊으면 안되니까 식탁에 출근 전에 한알씩 꺼내놓고 가! 이렇게 시키래요... 그럼 잘한다고 합니다 ㅋㅋㅋ


재밌고 좋은 내용 강의 쭉 듣고 나면 기다리던 경품 추첨 시간!
요즘 #비움의태교 #채움의태교 ...
이런 말이 있쟈나요 ㅋㅋㅋ
저도 오늘 비움인지 채움인지 궁금했습니다.
이왕이면 채움의 태교를 하고 싶은 솔찍헌 마음^^...


강다니엘 닮았다던 사회자분이 응모권 뽑아주셨어용!
글라스락 이유식용기인데.. 후기에 락앤락이라고 적는 분들이 있다고 ㅋㅋㅋ
#글라스락 화이팅... ㅋㅋ

그리고 저는 오늘... 비움의 태교! ㅋㅋㅋㅋㅋㅋ

당첨 안되었지만 괜찮아요~
매일아이 앱솔루트 맘스쿨은 기본선물을 주니까요!ㅋㅋㅋ


이렇게 집에 갈때 쇼핑백 하나씩 주셔요 ㅋㅋ

쇼핑백 안에는 여러가지가 조금씩 들어가있어요~

#마더케이 지퍼백 샘플
이거 안그래도 구매예정이였는데 좋네염!ㅋㅋ

#쿤기저귀 한장!

앱솔맘 코코아 분말 샘플 2개

생리대 한장

#앱솔맘식이섬유주스
 먹어봤는데 맛 괜찮아용!

#궁중비책 세정제 샘플

궁중비책 물티슈랑 로션,오일 샘플

그리고 민감한 아이피부 진정시켜주는
#궁중비책수딩플루이드
아기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궁중비책밸런싱크림

요렇게 푸짐하게 기본 선물 받아서 왔어요!

매일아이 앱솔루트 맘스쿨 예비맘 코칭 산모교실 장점
- 강의 시간이 짧다 ( 1부2부 합쳐서 1시간 30~40분 정도)
- 보험 강의를 아예 안한다!
- 부스 투어가 없다.
- 경품 추첨도 따로 있고 기본선물에 궁중비책 크림이랑 로션을 준다!

단점은 잘 모르겠어요~
저번에 맘편한세상 산모교실 이후에 두번째로 간 산모교실인데 둘 다 강의 내용도 좋고 짧아서.. 무리없이 들을만 했습니다!
그럼 이만 후기 마쳐용~


12월에도 앱솔루트 맘스쿨 일정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