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매터니티스쿨 산모교실 솔직 후기 (420기 매터니티스쿨 - 삼성서울병원 산모교실)

알랭드1종보통 2018. 12. 20. 20:02
반응형

오늘 참석한 매터니티 산모교실 후기입니다!
매터니티스쿨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산모교실 신청을 하고, 당첨이 되면 아래처럼 문자가 와요~

이번 서울3교실 매터니티스쿨은 유유제약 레스피무 수동형 코세정기를 준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어요ㅋㅋ
에코백이나 집에 있는 쇼핑백은 필수로 꼭 가져가셔야해용!!!!

그리고 입장시 신분증은 필수!
다른 산모교실은 신분증이랑 산모수첩 가져오라고 하는데 확인 안했거든요~
근데 여기는 신분증 진짜 확인했어요 ㅋㅋ

그리고 매터니티스쿨 첫 참석하는 신규회원은 짱구베개도 준다고 해서 기대기대^^

접수번호는 당일 오전에 보내주시더라고요~ 저는 89번!

삼성서울병원에 처음 와봤는데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본관애서 강당이라고 적힌 표지판 보고 지하1층으로 가니 저렇게 매터니티스쿨 입간판이 있었구요~
바로 앞에서 신분증이랑 접수번호 알려달라고 하셨어요!

신분증 꺼내고 오전에 문자로 받은 접수번호 89번 말하고, 가져오라던 에코백까지 손에 들고 나서 정신없이 쭉쭉 옆으로 지나가면서 참여 기본 선물을 받았어요!

에코백 작은거 가져왔는데 터지는 줄 ㅠㅠ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이 주시니까 매터니티스쿨 가는 분들... 넉넉한 크기의 에코백 챙기기로 해요 ㅠㅜ

제일 처음에 받은 팜플렛에 보면 어디에 앉으라는 좌석 번호가 있어요.
저는 나열 55번에 앉아야하는데 ㅋㅋㅋ
나중에 보니까 다열 55번에 앉아서 들었더라고요 ㅠㅠㅋㅋㅋ

그리고 입구에 있던 매터니티스쿨 책자도 하나 들고 좌석에 앉아있었어요~

사회자님이 선물 확인은 나중에 하고 비닐 부스럭 소리랑 핸드폰 소리는 안나게 해달라고 강의 시작 전에 주의 주셨구요~


본격적으로 1부강의 시작!
최덕환 마취과 교수님의 무통분만에 대한 강의 였어요~
무통은 예전에 영국 여왕도 받았다고 해요~

그리고 무통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셨구요~

강의는 1시간 정도 하고
질의응답 시간이 바로 있었어요~
산모님 2명 정도 질문 드렸고 교수님이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쉬는 시간 전에 사회자분께서 협찬해주는 업체 소개 간단히 하셨어요 ㅋㅋ
이건 해야한다며 ㅋㅋ
뭐 이벤트 참여하면 당첨 이런게 된다~ 이런식으로 설명하신 후에 쉬는 시간 25분이 주어져요!
사진은 먹느라 바빠서 못 찍었는데
강의실 나갈때 인절미, 베지밀 간식으로 나눠줬어용~
매터니티스쿨에서 나눠 준 인절미 짱 맛있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일리윤 세라마이트 아토 체험 키트는 인스타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거든요~
저는 다른 블로그에서 보고 재빨리 인스타에 올리고 정품 일리윤 크림 하나 더 받았어용 ㅋㅋ
이게 정품 다 떨어지면 체험키트를 하나 더 주고 그것도 떨어지면 안 준다는 다른 블로그 후기를 봐서ㅋㅋㅋ
매터니티 가시는 분들 일리윤은 빨리 인스타 올리고 쉬는 시간에 받으러 고고 하세용!

쉬는 시간에 보니 참여업체가 많더라고요~
그치만 부스투어하고 도장 찍어가야 기본 선물 주는 시스템이 아니라 아무런 부담이 없었어요!

베이비파스텔은 무료만삭사진 신청하면 양말 하나 줘서 저도 그냥 신청서만 냈어용 ㅋㅋㅋ

쉬는 시간이 끝나고 강의실로 돌아가면 경품추첨 시간이 있어요!
청국장과 보리밥 10명 추첨, 탈모샴푸도 5명추첨 이것저것 추첨을 통해 엄청 많이 주는데...
저는 비움의 태교를 ^^..ㅋㅋ
경품은 당첨이 안되었지만 기본 선물만해도 넘 많아서 좋았어요~

삼성서울병원은 수서역으로 셔틀버스가 계속 다녀서 그걸 타고 다시 수서역으로 왔어요~
셔틀버스에 임산부 좌석이 있어서 편히 앉아서 왔습니다 ㅋㅋ
버스 안이라 흔들렸네욤 ㅠㅠㅋㅋ

집에 가기 전 카페에 들려서 커피 한잔 하면서 터질것 같은 에코백 정리를 해봤어요 ㅋㅋㅋ
이건 큼직한 선물들...

요건 샘플 선물들!
후시딘 손수건, 각시밀 모유저장팩, 엘레나 기름종이, 멸균수저매트, 입솜 샘플, 샴푸 샘플 등등이 있구요~

파라코반 베이비 짱구베개!

뜬금없지만 한라참치액 샘플ㅋㅋ 루이보스 우리아이워터, 베지밀 팩 홀더

양말은 어디서 준 건지 모르겠어요 ㅠㅜ
입장할때 너무 정신없이 받아서 ㅠㅜ
탈모샴푸랑 물티슈도 받았구요

이게 12월 매터니티 스쿨 참석자에게만 준다던 수동형 코세척기 레스피머!

이건 아토팜, 일리윤 체험키트

아토팜 인스타 해시태크 이벤트로 받은 정품 크림과 베이비파스텔 신청서 내고 받은 양말! ㅋㅋ


그럼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매터니티스쿨 장점

-강의내용이 좋다.
-강의시간이 길지 않다.
-쉬는 시간에 간식까지 챙겨준다.
-부스투어가 없다.
-경품 추첨을 생각보다 오래하고 많은 산모들에게 준다.

단점
강의 내용이 살짝 딱딱하다.

부작용이라던가 마취하는 사진은 조금 무서웠어용ㅠㅜ

여튼 매터니티스쿨은 엄청 유명한 산모교실이라서 꼭 참석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다녀와서 좋았어요!
시간 되는 산모님들은 한번쯤 가는것도 좋을거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