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3개월 아기 반찬 - 아기 카레 순한맛 만들기 (올가 카레가루)

알랭드1종보통 2020. 2. 18. 00:12
반응형
돌아기 주먹밥

안녕하세요~
밀린 육아일기 포스팅 중입니다!ㅋㅋ

지난 일요일 친정에서 먹인 아기 밥 기록

아침 #청경채양송이닭고기진밥

점심
저랑 남편이 피곤함에 뻗어서;;
언니랑 형부가 아기 밥 먹여줬어요
김이랑 뭐랑 먹였다고 했는데 뭘 먹인지 몰라도 그저 땡큐♡ ㅋㅋ

저녁
저녁은 제가 얼려서 싸간
#무염소불고기 #아기김
친정엄마가 해주신 #곤드레밥

언니 아기랑 개월 수가 비슷해서 2인분 주먹밥으로 만들었어요
소불고기 볶고 곤드레밥에 김 뿌셔서 좀 넣고 주먹밥으로..


아직 럭키는 큰 걸 못 먹길래 다시 작게 말아주기..
아 곤드레 돌아기 먹어도 되나 싶어서 검색해보려니까
언니가 조카 돌때 곤드레 이유식 시판으로 파는 거 먹였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돌아기곤드레 #먹어됩니당

아기 카레 만들기

#돌아기카레만들기

재료

다진당근 다진양파 다진돼지고기 다진마늘 다진파

애호박이 없어서ㅠㅜ 초록색 내려고 다진 파 초록잎 부분 활용요 ㅠㅠ

현미유에 당근 양파 먼저 좀 볶기

한살림 현미유

현미유는 한살림
이거 유명하나요? 1인 1개만 구입 가능하다고 항상 적혀있어요ㅋㅋㅋ

다진파 다진마늘 다진돼지고기 넣고 볶기

 

확확 볶기ㅋㅋㅋ 사진 왜 이렇쥬? ㅠㅋㅋ
#초보블로거 ㅋㅋ

올가 카레가루

카레가루는 올가
한살림에서 살까하다가...

올가에서 파는게 원재료명이 더 간단하길래 이걸로..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ㅠㅜ 한살림게 재료가 더 많이 길어요ㅋㅋ 그래서 그냥 더 알아보기 쉬운 것으로
유기농 설탕 11% 들어갔네요, 먹어보면 달달해요
순한 맛이라 안 맵고요!

 

야채육수랑 카레가루 넣고 좀 끓여줘요

돌쟁이 카레

카레가루를 정말 조금 넣고 끓이기 때문에 뭔가 밍밍한 색이예요
처음 먹이는 거고 아직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게 먹여서요

 

완성!
안 먹을 수도 있기때문에 두끼 분량만 했어요

 

완성된 아기 카레는 친정에 싸가서 한번 먹이구

 

재료가 아주 다져진 수준 ㅋㅋㅋ
안 그럼 우리 럭키는 진짜 다 뱉어요 ㅠㅠ

 

아기 돼지고기 카레

남은 한끼는 카레덮밥으로 !
아기가 잘 먹어줬어요~ 다음에는 좀 더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두어야 겠어요

#아기카레 #돼지고기카레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