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2개월 아기 이유식 - 열이 안 떨어지는 돌아기 콩나물식혜 만들기, 돌아기 반찬만들기

알랭드1종보통 2020. 2. 13. 22:42
반응형
돌아기 이유식

#오늘의육아일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아기가 열이 완전히 떨어지지 않아서 마음이 불편한 돌아기 키우는 엄마입니다 ㅠㅜ

밤에는 38도 정도였는데 아침 6시30분에 아기가 낑낑거리며 저한테 몸을 부비길래 열을 재보니 39도 ㅜㅜ
해열제 먹이고 나니 낮엔 열이 좀 떨어졌어요

아침 - 분유 240ml
아기 열재고 하느라 밤잠을 못 자서ㅠㅠ 요즘 며칠동안은 아침을 분유로 주고 있어요. 돌 지난 아기 분유 끊어야하는데..

돌쟁이 아기 반찬

점심
아픈 아기 뭐라도 먹길 바라며 점심은 종류를 최대한 많이 차려줬어요
밤에 아기 재우면.. 다들 #반찬만드는타임 이시죠 ㅠㅠ?
저도 육퇴 후 아기그릇 식기세척기에 넣어 열탕소독하고 반찬 만들기 꼭 하고 자는거같아요

#들깨콩나물무침 - 콩나물을 아주 푹 데치고 들깨 참기름 무침.. 잘게 썬다고 썰었는데 뱉어버려서 가위로 더 뭉게서 줬더니 그나마 먹어요 ㅠㅜ

#사과멸치조림 - 멸치를 요즘 뱉길래 ㅜㅜ 사과 다져 놓은게 냉동실에 있어서 멸치+사과+과일육수얼린것 넣고 조렸어요
멸치도 가위로 또 막 썰어서 잘게 해줬더니 먹네요 ㅠㅜ
#한살림짜지않은멸치 썼어요

#건포도무나물 - 생수 조금에 무를 넣고 조리 듯 익혀요
건포도도 잘라서 넣고 깨 갈아 넣고 참기름 쬐끔 끝!

#찐당근 - 잘 안먹더니 요즘은 쪼끔씩 먹어보네요

#달고기구이 - 생각보다 생선을 안 좋아해요 ㅠ
달고기가 좀 쫄깃한 식감이라.. 다음엔 다른 생선 사야겠어요 #한살림달고기

#맨밥조금

#청경채양송이닭고기진밥 - 얼려둔 청경채양송이닭진밥.. 아직 3개나 냉동실에 더 있어요. 매번 반찬 차리고 할 수 없기에 꼭 만들어서 얼려두기! ㅋㅋ 아픈 울아기 맨밥 거부할까봐 이것도 데워서 줬어요

고래식판

반 정도 먹었나 ㅜㅜ 힝
많이 안 먹어주는 울 럭키... 아기 패션 좀 웃기쥬 ㅠㅠ?
열이 나서 여름 나시 입히고 그 위에 엄청 얇은 내복 가디건처럼 걸쳐줘서 열 내림 입혔다 열 오름 벗겼다했어요 ㅠㅠ

콩나물 식혜

오후에는 콩나물식혜 만들기
아기 감기 걸리거나 아프거나 하면 콩나물 식혜가 효과가 좋다더라고요
조청은 아직 돌아기 먹이긴 좀 그래서 조청빼고 만들기로..
콩나물은 대가리를 제거.. 아니 머리를 제거해줘야 비린맛이 안난다는 다른 블로거분들을 말을 듣고 다 때줬어용 ! ㅋㅋㅋ

#돌발진 #열감기 #콩나물식혜 효과있을깡 ㅠㅠ

한살림 유기농 무

무도 썰고

한살림 건대추

대추도 준비..
대추씨를 빼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되서 검색 또 열심히 했쥬
원래 대추 껍질이랑 씨는 무조건 제거하고 먹였는데
돌 지났으니 먹여도 되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그냥 제 나름대로 결론.. 아직은 씨는 쫌 그렇다.. ㅎㅎ
대추씨에 소량의 독성이 있긴하다더라구요
근데 뭐 엄청 미량이고 열 가하면 문제 없다는데.. 울 아기는 아직 넘 아기니까 ㅋㅋㅋ
껍질은 이제 써도 ..대추씨는 아직 안쓰려구요 ㅋㅋㅋ
근데 그냥 먹이는 분도 있고 대추씨 발라 놨다가 애들이 옆에서 삼킨 경우도 많으니 그냥 엄마가 선택하면 될거같아요! ㅋㅋ

콩나물식혜만들기

조청은 안 넣을거고
머리 제거한 콩나물, 무, 씨를 제거한 대추, 냉동실에 얼려 둔 파뿌리와 배까지..
여기에 생수 부어주고

쿠첸 이유식 밥솥

이유식 밥솥에 넣고 만능찜 모드 1시간 돌려요
이유식 밥솥은 진짜 잘 산거같아요
살거면 꼭 초기부터 사서 쓰세요
저는 중기 넘어갈때 사서 약간 뽕 못 뽑은 느낌 ㅎㅎ
이유식이랑 만능찜 할때 너무 좋은데 그냥 밥은 약간 날리는 느낌? 찰진 느낌이 없어요

#쿠첸이유식밥솥 #살거면빨리사요

콩나물식혜

만능찜 1시간 이후 자동으로 보온 넘어가는데
보온으로 10시간 정도 두니까 요렇게...푹 익은 재료들


마더스콘 이유식 큐브

마더스콘 이유식 전용 큐브에 얼렸어요
아기 반찬 만들때 소량 넣어서 조려도 주고 그냥 마시라고 줘보기도 하려구요

#이유식큐브 #아기음식필수템

돌아기 유아식

저녁
#찐당근
포크로 뭉게고 손으로 으깨고 ㅋㅋㅋ 촉감놀이용 당근

#레드향젤리
제가 만든 젤리
#이마트한천가루 넣고 레드향 즙이랑 알맹이 쪼끔 넣고 끓여서 냉장고에 식혀요 #엄마표수제젤리

#사과멸치볶음
멸치를 그냥 조려주니 안 먹어서 사과 잘게 다진거랑 조려주니 잘 먹어요

#들깨콩나물무침
콩나물 푹 익히고 들깨 슝슝

#닭죽
닭죽 냉동실에서 꺼내주기

#달고기구이
오늘 저녁엔 좀 먹어주던 달고기

사과 멸치볶음

제가 이렇게 신경써서 차려줬는데^^

밥줘

이상하게 오늘은 숟가락 포크도 잘 안 들어주고 손부터...

돌아기 촉감놀이

손부터 나가더니 아주 난리를 ㅋㅋㅋㅋㅋ
밥 먹이기 진짜 난리부르스예요 ㅠㅠㅠㅠ
그나마 저 난리통에도 입엔 잘 넣네요..

#돌아기촉감놀이 #닭죽으로몸에마사지를 ㅠㅜ
#오늘도육퇴성공 #밤에열나면안되는데 #우리아기 #아프지말자

#다들굿밤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