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3개월아기 - 아기무염식, 첫산책, 아가방 플레이웰론 패딩 돕바 후기

알랭드1종보통 2020. 2. 20. 01:49
반응형

아기무염식

#오늘의육아일기 #육아기록

아침 - 일찍 일어난 따님 ㅠ 비몽사몽 엄마는 또 분유 240 먹이고ㅜ;;

ㅡㅡㅡ

점심

#무조미김
김을 엄청 잘먹는 13갤 아기 #퓨어잇

#레드향
매년 제주도에서 시켜먹는데 안 시고 달달

#유기농키위

#무염소고기볶음밥
망한 메뉴 ㅠ 한살림 냉동 분쇄 한우고기를 샀는데..
무슨 누린내가 너무 많이 나요..
양파 당근 파 넣고 엄청 열심히 만들었는데 망했어여 ㅠㅜ 3끼나 만들었는데ㅜ 핏물까지 빼줬는데ㅠㅠ
아기가 먹긴 먹는데 내가 맡아도 나는 누린내 13개월아기라고 못 느낄까 싶어서 한끼만 아기주고 나머지는 남편줬어요
#소고기누린내 #한살림 실망이야..ㅠ

소고기볶음밥 실패해서 급하게 #돼지고기동그랑땡 도전
냉동실에서
돼지고기. 당근 .과일간것(키위배사과양파). 마늘 .파
볼에 다 넣고 냉장실 해동 시켜줬어요

재료 해동되고 나서 양파 다진 것 넣고
두부 물기 꼭 짜서 넣고 치대서 동그랑땡 완성!
사진이 더 없는 현실 #바쁜육아

돌아기반찬만들기

저녁

#키위브로콜리무침
데친 브로콜리와 키위를 조물조물
아기는 브로콜리 덩어리 크다고 다뱉음

#무염수제어묵구이
어제 밤에 만든 수제어묵
당근 브로콜리 새우살 대게살 생선(삼치살) 유기농밀가루, 전분가루 넣고 만들어서 찜기에 쪄 놓고 저녁엔 구워 줌
삼치는 비린내가 좀 나는 생선인듯 ㅠ
아기는 구워주니 잘 먹음

# 카레고구마양파볶음
2번이나 먹인 반찬인데 갑자기 뱉고 난리난리 ㅠㅜ

#무염돼지고기불고기
돼지 다진 것과 과일 간 것, 마늘, 참기름 넣고 재워둔 무염식 반찬

짠! 식판 보면 엄청 좋아하긴하는데

촉감놀이 좀 그만해 ㅠㅜ
너무 심해서 식판을 뺏었더니 달라고 울고불고
덩어리 조금만 혀에 거슬리면 다 뱉뱉...
괜히 옆에 있던 남편한테 화만 낸거 같고요 ㅠㅠ

#돌접종
#첫산책
#아가방플레이웰론

낮에는 잠깐 예방접종 하러 병원에 갔다가 공원 산책도 했쥬
아기 처음으로 공원산책.

(일본뇌염 그냥 사백신으로! 블로그와 맘카페 검색 후 사백신으로 선택, 예방접종은 부모 선택이니까 뭐..

사백신은 한국꺼 5번 접종, 무료
생백신이 2번 접종,
종류는 2가지인데 하나는 중국꺼 무료
하나는 프랑스꺼 유료 7~8만원)

아기가 입은 점퍼는 아가방 플레이웰론 90 사이즈.
엄청 엄청 큼
390일 넘은 아기 지금 8.8키로 내복 90은 쫌 큰데
점퍼 90은 대박 큼ㅋㅋ
팔 한단 크게 접어입혀서 불편하겠지만 ㅜㅜ올해는 이거 입어 그냥 담엔 꼭 맞는 걸로 사줄게 ;;

혹시나 해서 검색했는데 이 점퍼 세일 자주 하니까
3만원 넘게 주고 사는건 노노
위메프에서 2만원에 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