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요리

너무 쉬운 동치미 만들기 ( 초간단 동치미 레시피, 동치미 담그는 법 )

알랭드1종보통 2018. 4. 2. 06:16
반응형

net.daum.android.tistoryapp_20180402061721_10_crop.jpeg
다운로드

동치미 담그는 재료
무 살짝 큰 사이즈 1개
알배추 반개
양파 1개
사과 반개 (없어도 무관)
쪽파 조금
청양고추 6~7개 (매운맛 싫음 풋고추)
통마늘 10개
굵은 소금 / 가는 소금

너무 쉬운 동치미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무는 사이즈 큰 것 1개 =굵은 소금 한 줌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릇에 무를 잘라서 굵은 소금을 한 줌 크게 잡고 골고루 뿌려서 버무려 주세요.

(30분 동안 소금에 재울겁니다!
 중간에 뒤적뒤적 해주세요!
30분 후에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줄거예요.)

무는 이 정도 크기로 잘라주세요.

딱 이 정도가 좋아요.
너무 가늘거나 얇으면 나중에 짤 수도 있어요.
이 정도 크기로 자르고 소금 한 줌 잡아서 넣고 버무려서 30분 재워두기!

알배추도 씻어서 적당한 한 입 크기로 자르고
굵은 소금을 배추 사이 사이 뿌려서 재워둡니다.

배추는 무 보다 물기가 없어서 굵은 소금이 잘 안녹더라구요~ 상관없어요, 그냥 한번씩 뒤적거려주면 됩니다.
 

무 30분 재워두는 동안 재료 준비!
쪽파는 다듬어서 이렇게 묶어줘도 되고
그냥 막 넣어도 됩니다.
무랑 배추는 중간중간 한번씩 뒤적거려주세요.

양파 1개도 저렇게 자르고
사과도 반개 잘라두고
청양고추랑 통마늘도 준비!
중간중간 무랑 배추는 뒤적거려주다가

30분 동안 무를 재워두는게 끝나면
체에 밭쳐서 물기를 좀 빼주세요.
물에 씻는거 아니고 그냥 물기만 빼면 됩니다.
배추도 물기 빼주세요.
배추는 굵은 소금 안 녹아있는데 상관없어요.
굵은 소금 들어가도 됩니다.

물기 뺀 후에 재료를 통에 넣어요.
저는 통 2개에 나눠서 넣었어요.

통에 모든 재료를 넣고 나면..

비장의 무기 ㅋㅋㅋㅋ

스프라이트!

동치미에 사이다 넣는 분들 많은데 제가 해보니까 사이다 보다 스프라이트가 더 나아요 ㅋㅋㅋ

무 살짝 큰거 1개 기준 스프라이트 1.5리터 딱 맞아요.

통 2개에 나눠서 스프라이트 사이 좋게 넣어줍니다.
통 반 정도 채우는게 좋아요.
너무 많이 넣음 달아요.

스프라이트가 반 정도 채워진 통 나머지는 물을 넣어요.

물 반, 스프라이트 반! 딱 이렇게요.

net.daum.android.tistoryapp_20180402060449_9_rotate.jpeg
다운로드

배추 절일때 굵은 소금 안 녹은게 밑에 많이 깔려있어서 이걸 좀 더 넣었어요.

가는 소금도 계량스푼의 작은 부분으로 한번 떠서 눟구요.

이렇게 두통 완성!
실내에 하루~이틀 정도 방치 후 한번 맛을 보세요.
저는 이번엔 간이 넘 잘되서 바로 냉장고에 넣었어요 ㅋㅋㅋ
싱거우면 이때 소금 좀 더 넣고 냉장고에 넣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