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하는요리

레몬 씻는 법 / 레몬청 만들기를 위한 레몬세척 (코스트코 레몬)

알랭드1종보통 2018. 1. 29. 14:41
반응형

레몬청 만들기 전에 꼭 해야하는 레몬 세척법 알려드려요~

저는 코스트코에서 레몬 구입했어요~
9개 들어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는 안이 좀 썩은 듯 했어요... 교환하러 가기도 뭐 하고ㅠㅜㅋㅋ

우선 레몬을 굵은 소금을 이용해서 박박 문질러주세요!

소금으로 다들 박박 문질러 줬어요!

그 다음 레몬을 흐르는 물에 씻고
레몬이 잠기게 미지근한 물을 받아 놓은 다음 베이킹 소다 한스푼을 풀어줍니다!
10분 정도 그대로 놔뒀어요.

흐르는 물로 다시 한번 씻은 레몬이예요~
벌써 엄청 깨끗해 보이죠!
하지만 소독이 더 남았어요~
레몬에 묻은 왁스를 다 제거해야해요ㅠㅠ
레몬청은 껍질까지 담아야해서 꼭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물 살짝 끓여서~

레몬을 10~15초 정도 굴려서 소독해주세요!

 끓는 물에 소독한 레몬들은 물에 다시 씻어주시구요,
 베이킹 소다를 칫솔에 묻혀서..

칫솔로 다시 한번 레몬 껍질을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또 베이킹 소다를 미지근한 물에 한스푼 풀어서 레몬을 10분 정도 두고...

10분 후에 레몬을 흐르는 물에 많이 씻어준 다음 레몬 물기가 빠지게 두세요~
(자연건조 싫거나 빨리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삶아서 소독한 면보 같은 걸로 닦아주셔도 됩니다)

물기없이 레몬이 건조되면 이제 끝!
레몬청 담으시면 됩니다!

레몬청 담을때 씨는 꼭 빼주시구요!♡
그럼 이상 레몬 씻는 법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