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2개월 아기 유아식 - 무염식 저염식 잘하고 있어요!

알랭드1종보통 2020. 2. 8. 18:50
반응형
아기 진밥

 

오늘의 육아일기

아침은 아욱 배 닭고기 진밥
사실 식판에 차려주는 것보다 이렇게 주는게 너무 편해요 ㅠ
냉동실에 얼려둔 밥 하나 꺼내서 전자렌지에 돌리면 되서 ㅋㅋ

 

잘 먹었어요

싹싹 긁어서 먹인 애미..
#고마워 #잘먹어줘서

 

12개월 아기 식판

점심

#들깨순두부 - 한살림 몽글 순두부 사서 끓이다가 들깨 작은 티스푼 한번 넣고 슉슉 섞어요

#건포도고구마샐러드 - 미리 삶아 으깨놓은 고구마를 냉동실에 얼려놓고 필요할때마다 해동해서 써요
건포도는 #올가 #유기농건포도 팔았었는데 요즘 안나오는지 갈때마다 없다는 ㅜ 떨어져가는데 아쉽..

#저염멸치볶음 - 한살림 #짜지않은멸치 팔아서 샀어요 ㅋㅋ 근데 먹어보니 그래도 짭짜름함이 있어서 생수에 1시간 담궜다가 물기 빼고 다져서 마늘 조금, 현미유(이것도 한살림) 넣고 볶았어요~ 근데 딱딱하면 안되니까 중간중간 야채육수도 조금씩 넣어가며 볶았쥬

#무염청국장무조림 - #한살림청국장 아기 먹기엔 완전 좋은거같아요! 100% 국산 대두 청국장이 팔더라구여?
안짜고 아기가 생각보다 잘 먹어서 강추
무를 작게 썰어서 물에 끓이다가 무가 익으면 청국장 넣고 한번더 끓여줬어요

팔로 밥 먹었니

잘 먹어 준 아기!
청국장 무조림은 몇번 뱉었는데 그래도 다시 주워먹였더니 ㅋㅋ 먹더라구요
다 먹이고 팔 보니까 밥알 가득 ㅋㅋ 팔로 먹었냐 ㅠㅠ
#아기청국장 #무염청국장 #저염멸치볶음 #완밥

 

아기 무염식

저녁
#무염 청국장 무조림
#미역레드향무침 - 미역은 물에 데쳐주고 물기 짜서 레드량으로 버무려줘요~새콤해서 그런지 잘 먹어주네여
#저염멸치볶음
#무염소불고기 - 불고기용 고기 핏물 빼고 양파는 채썰고 키위배사과양파 갈아서 재워둔 불고기! 냉동실에 소분해서 얼려두고 꺼내주고 있어요
간장 없어도 존맛탱 제가 먹어도 맛나요

발꼬락 귀엽

저녁도 잘 먹어 준 효녀

오늘은 아기가 일찍 일어나서 아침점심저녁 다 빨리 먹였어요!
어제부터 식판 보면 꺄르르 하고 숟가락 탕탕 치면서 좋아해요
근데 숟가락으로 밥은 언제 떠 먹을꺼냐 ㅠㅋㅋㅋ

#육퇴도빠르려나 #불토보내요 #육아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