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12개월 아기 유아식 - 돌쟁이 아기 식단

알랭드1종보통 2020. 2. 9. 23:26
반응형

돌쟁이아기밥

#오늘의육아일기
돌아기 오늘은 뭐먹였지 입니다 ㅋㅋ
오늘도 아침은 #아욱배닭고기진밥
저번에 5개 한꺼번에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기때문에 ㅎㅎ 아직 하나 더 남았다는 ㅎㅎ

아기 완밥

그래도 맛있는지 오늘 아침도 완밥!

#고마워 #엄마도힘들어서 #대량생산했어 #미안

아기 수제젤리

점심은

#무염청국장무조림
- 어제 먹였던 청국장 무 조림!
청국장은 #한살림 콩으로만 만든 무염 청국장이예요

#레드향배수제젤리
- 오랜만에 젤리 만들었어요
어제 자기 전에 레드향 으깨고, 배 갈아서 큐브로 얼려둔 배즙 넣고 #한천가루 2티스푼 넣고 --> 끓여서 틀에 부어줍니다!
냉장고에서 차갑게 해두면 #초간단젤리만들기 #무첨가아기젤리 #엄마표젤리 완성 ㅋㅋ
진짜 잘 먹어요! #한천가루는 #이마트 ㅋㅋ

#키위미역무침
-이번에는 언니가 준 #유기농키위 넣고 데친 미역 조물조물 ㅋㅋ 의외로 이렇게 해줌 잘 먹어요 ㅋㅋ

#무염소불고기덮밥
- 반찬으로 주면 소불고기, 밥에 올려주면 소불고기덮밥 아니겠습니꽈 ㅋㅋㅋㅋ
어제는 반찬으로 오늘은 육수 조금 더 넣고 국물 많이해서 덮밥으로 줬어요 ㅋㅋㅋ 이름만 바뀌고 내용은 똑같은 #아기밥상 ㅋㅋㅋ

밥줘

요즘 식판보면 엄청 좋아서 아기의자에 매달려요
귀엽 ㅋㅋㅋ
#만드는보람 #더열심히만들게

숟가락질 하는 척

밥은 제가 다 떠먹여줬고... 숟가락으로는 장난만 치고 ㅠ
아 식판을 하나 샀어요
#블루마마 식판입니다 ㅋㅋㅋ 완전 무겁고 아기가 작정하고 뜯지 않음 잘 붙어있을것 같은 느낌?


짜지않은 청국장

저녁은

#양송이감자우유조림
-냉동실에 큐브로 얼려둔 양송이 꺼내고 감자도 얼려둔거 꺼내서 우유 부어서 끓여줬어요
마지막엔 치즈 반장 넣으니 뭔가 꾸떡꾸덕 #아기매쉬포테이토 완성

#청경채달걀말이
-냉동실에 얼려둔 #유기농청경채 넣고 달걀말이!
흰자 노른자 분리해서 이쁘게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망함...
헤헤 ㅋㅋㅋ

#유기농키위
-언니가 준 키위 이쁘게 #꽃모양키위

#무염청국장무조림
-한살림 청국장과 무를 조려줬어요

배부르겠다

저녁엔 친정엄마가 잠깐 오셨는데 아기 밥 많다고 그만 먹이래요 ㅠㅠ
그래서 한 숟갈 남겼다는 ㅋㅋㅋㅋ
무조림도 원래 덩어리 크면 뱉거나 하는데 오늘은 무슨 일인지 안 뱉더라구요

#12개월아기 #요즘식단 #아침점심저녁 #유아식 #마지막잠들기전 #분유240ml
#중간중간 #바나나 #과일칩 #떡뻥 #우유 이런식으로 간식 줘요 ㅋㅋ

#밤11시인데 #아기가안자요 #육퇴언제하쥬 ㅠㅠ
#오늘도 #모든엄마들 #수고하셨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