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밥집찻집/맛있는 밥

화성 맛집 /수원 맛집/ 매운비빔냉면이 유명한 청학동칡냉면

알랭드1종보통 2017. 3. 12. 01:43
반응형
오랜만에 화성에 위치한 청학동 칡 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매운 비빔냉면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3월에 바로 옆 건물로 이전한다는 안내가 있었어요.
정말 바로 옆에 새건물이 거의 다 지어져 있더라구요.

주소: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468
전화번호: 031-223-1182
영업마감시간: 전화해서 물어보니 8시30분전까지 오라고 하셨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 10대 조금 넘게 가능한거 같아요.
5시에 방문했는데 식당 안이 북적북적 했습니다.

주문은 카운터에서 요금은 선불입니다.
포장 가능해요.

물과 칡물이 나옵니다.
칡을 다린 물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실꺼 같아요.

따뜻한 육수는 셀프로 가져와야합니다.
컵에 받아와도 되고 밑에 주전자에 채워오셔도 됩니다.

온육수가 참 맛있었어요.

주문한 비빔냉면,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열무김치가 나와요.

비빔냉면은 냉육수가 같이 딸려나오는데 육수가 엄청 시원합니다.
비빔소스는 예전에는 더 매웠던거 같은데..
이번에 먹을 땐 약간 순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맵긴 맵습니다. 맛있게 매워요.
너무 매우면 딸려나온 냉육수를 조금 부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냉면은 육수 살얼음이 가득해요.
제가 먹기엔 이건 맵지 않고 시원했는데 옆테이블 초등학생 아이들이 양념 없는 부분 먹으면서도 너무 맵다고 하더라고요.
애들이 먹을 메뉴는 물만두 밖에는 없는 것 같은데 아이랑 같이 온 손님이 굉장히 많았어요~

매운 비빔냉면으로 유명한 청학동칡냉면.
3월에 새건물로 이전하면 그때 다시 가야겠어요.
매운 냉면중에는 정말 으뜸입니다.

반응형